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확인이 필요할거같습니다!!!!
RE:확인이 필요할거같습니다!!!!
답변부서
최**
고객의 소리
확인이 필요할거같습니다!!!!
등록일 2017-05-13 10:22
작성자 이**
저는 항상 운천역에서 아침 9시 38분 지하철을 타고 금남로 5가역에서 내립니다. 이시간은 변동되지 않았습니다. 오늘 토요일이지만 출근을 하려고 같은시간에 나와 지하철 역에 갔는데 지하철을 눈앞에서 놓치고 말았습니다. 시간을 보니 36분이더군요. 그 어디에도 주말에는 좀더 빨리 운행한다는 말이 없었고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운행시간표 또한 주말시간표가 따로
없더군요. 항상 같은시간에 운행하던 지 하철이 오늘은 왜 빨리 간건지 이해를 할수없구요. 또 결국 제가 타지못했으니 나갈때 카드를 찍어버리면 금액이 청구되니 여자직원분께 제 상황설명을 하고 타지못했는데 금액을 내야하냐고 했더니 내야한다고 하더군요. 이건무슨경우죠? 지하철을 이용했을때 내야하는거 아닌가요?지하철을 이용하지도 않았는데 제가왜 금액을 내고 나왔는지도 참 어이가 없습니다. 그 직원분의 태도도 당연하다는듯 하시는데 정확한 설명도 없이 그렇게 말씀하시는게 저는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설명이 필요할거같습니다.
없더군요. 항상 같은시간에 운행하던 지 하철이 오늘은 왜 빨리 간건지 이해를 할수없구요. 또 결국 제가 타지못했으니 나갈때 카드를 찍어버리면 금액이 청구되니 여자직원분께 제 상황설명을 하고 타지못했는데 금액을 내야하냐고 했더니 내야한다고 하더군요. 이건무슨경우죠? 지하철을 이용했을때 내야하는거 아닌가요?지하철을 이용하지도 않았는데 제가왜 금액을 내고 나왔는지도 참 어이가 없습니다. 그 직원분의 태도도 당연하다는듯 하시는데 정확한 설명도 없이 그렇게 말씀하시는게 저는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설명이 필요할거같습니다.
RE:확인이 필요할거같습니다!!!!
답변일 2017-05-15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바쁜 출근시간에 승차하려고 하셨던 지하철을 놓쳐 상심이 크셨던 점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저희 지하철은 평일, 토요일, 휴일 각각의 열차운행 시각표에 의하여 운행되고 있으며, 해당 시각표는 공사 홈페이지 ‘사이버스테이션’내 열차시각표 및 각 역사에 게시되어 있는 열차시각안내판을 통해서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운천역에서는 평일 상선(소태역) 방향 9시39분, 토요일 9시37분에 출발하는 것으로 공지가 되어 있으며, 고객님께서 승차하셨던 5월 13일 토요일도 해당 열차시각표에 의하여 정상적으로 운행이 됐던 것으로 보입니다. 향후 지하철 이용시에는 평일·토요일·휴일 열차시각표를 사전에 알아두고 오시면 불편함 없이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지하철 미승차에 따른 요금환불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광주도시철도 여객운송과 관련된 부분은 공사 여객운송에 관한 사규에 의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요금환불에 관해서는 여객운송규정 제43조 및 여객운송규정시행내규 제39조에 의거 "여객이 개집표기에 개표를 하고 입장한 후 열차에 승차하지 아니하고 개집표기 밖으로 나오는 경우 일회권은 집표기에 넣어 집표처리 하고 교통카드는 집표기에 교통카드를 인식시켜 기본운임을 차감"한 후 돌려주도록 되어있어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개표 후 지하철 미승차로 인한 환불은 공사 규정상 불가능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고객님을 응대하였던 역무원도 공사 규정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에 환불을 해드리지 못했던 상황이오니 부디 고객님의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바쁜 출근시간에 의도치 않게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것 같아 송구스럽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지하철에 지속적인 관심과 이용 부탁드리며 고객님의 가정에 행운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