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지하철 의자...
RE:지하철 의자...
답변부서
이**
고객의 소리
지하철 의자...
등록일 2017-06-21 18:16
작성자 채**
지하철 의자 천 이 위생적이지않은 느낌이예요...
여름이나 축축한날에는 쉰냄새도 나구요....
서울처럼 그냥 스텐으로 바꿔주면어떠신가요?
여름이나 축축한날에는 쉰냄새도 나구요....
서울처럼 그냥 스텐으로 바꿔주면어떠신가요?
RE:지하철 의자...
답변일 2017-06-23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지하철 이용시 불편함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문의하신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광주지하철은 23개편성(92량)의 전동차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열차 객실 청결을 위해 영업운행 열차는 종착역(소태역)에서 객실의자 청소를 시행하고 있으며, 매일 영업운행을 마친 열차에 대해서는 차량기지에서 객실내부, 의자 및 바닥 청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동차 내·외부 전반에 시행하는 대청소시 의자의 살균 및 소독을 위한 고온·고압의 스팀·진공청소를 실시하고 있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높은 습도 및 온도로 인해 불쾌한 냄새가 발생한 것 같습니다. 이로 인해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하절기에 월2회 실시하고 있는 의자 살균·소독작업을 월4회로 늘리고, 수시로 객실의자에 대해 일광 건조를 실시하여 의자 위생관리를 강화하겠습니다.
문의하신 스텐리스 의자 변경 관련입니다.
현재 전동차 객실의자는 난연 모켓(직물) 재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텐리스 의자 적용검토 결과
?착석시 미끄러움 및 딱딱한 느낌
?동절기 차가운 느낌
?반바지 등 착용시 피부에 밀착 불쾌감
?전동차 92량을 스텐리스 의자로 교체시 약13억원 정도의 많은 비용이 수반되는 등
상기와 같은 이유로 인해 스텐리스 의자 변경은 어려울 것으로 사료됩니다.
※ 서울 지하철의 경우 5~8호선 스텐리스 의자 시범적용 후 다수의 민원 및 비용문제로 인해 확대 적용하지 않는 실정임.
다시 한번, 지하철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고, 항상 저희 지하철을 이용해주시고,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데 대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쾌적한 열차 이용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