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지하철 내 방송
등록일 2017-08-18 08:15
지하철을 자주 이용하는데 오늘아침 출근길에 난생처음 지할철내에서 방송멘트가 나왔습니다. . 아무리 귀를 기울이고 들어볼려 해도 잘 들리지 않더군요. .
무슨내용으로 방송을 하셨는지. . 소리가 작아서 들리지 않는게 아니라 지하철 운행되는 소리에 방송멘트가 묻히드라구요. . 혹여라도 긴급한 상황이 발생했을때 방송을 못들어 놓칠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글 올립니다. 실전테스트 하셔서 문제점을 바로 잡아주셨으면 합니다.

RE:지하철 내 방송
답변일 2017-08-18
고객님 반갑습니다. 저희 광주도시철도를 애용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지하철을 이용하시는데 불편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방송내용은 저희 공사가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한 경영평가에서 전국 1위를 하였다는 홍보방송이었습니다. 홍보방송이다 보니 다소 적은 음량으로 시행하여, 열차운행 소음으로 인하여 정확히 전달되지 못한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열차는 점검하였으나 특이사항이 없었습니다. 다만 여름철에는 에어컨, 송풍기 등의 기계음으로 인하여 소음이 다른 시기보다 다소 더 크게 발생되고 있습니다. 열차 소음발생 부분은 해당팀에서 지속적인 점검을 시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긴급상황 안내방송의 경우는 승객분들께 확실하고, 명확하게 내용이 전달될 수 있도록 안내방송 교육훈련을 시행하고 있으니 안심하시고 열차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적해 주신 내용은 기관사들에게 전파교육하여 향후 안내방송 시 내용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광주도시철도공사 발전을 위한 변함없는 관심과 격려 부탁드리오며, 열차운행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승무팀(☎604-8663)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의 건강과 가내 행운이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