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열차출입문 안내방송과 일부역들 안내방송에 대해
등록일 2017-11-30 17:13
다른지역 도시철도랑 비교하면 국내전철치고 독특하고 신기한 편의시설 도시철도로 불릴만힐 정도로 서비스가 좋은기관으로 불릴만한 기관인것 같습니다.(1호선 노선이 미래를 생각않하고 지어서 적자날정도로 안습이긴하지만)

그런데 이런편리한 시설치고 단점이 있다고생각하네요. 다른지역 도시철도와는 달리 일부역들의 열차출입문방송과 역사 안내방송이 귀가 잘 안들이리시는 노인분들에게 너무나 작게 느껴진것 같습니다. 부산도시철도는 안정된 소리크기와 음질인데 광주도시철도는 노선이안습이여서 적자여선가 소리크기엔 신경을안쓰는것 같아 아쉽네요. 가끔 전철이용할때 일부칸마다 출입문 안내방송이 작게 들리고 크게들리고 차이가 나서 못알아듣는 분들이 많아서 안타깝네요.

그리고 농성역과 다른일부역 등등 안내방송음질과 음량크기가 광주송정역처럼 크지않고 작게들리는 곳들이 많아서 아쉽다고느낍니다. 개선되면 좋겠네요. 항상수고많으십니다.

RE:열차출입문 안내방송과 일부역들 안내방송에 대해
답변일 2017-12-04
안녕하세요..고객님. 전동차 안내방송과 관련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방송음량의 「크다」 또는 「작다」는 민원 발생을 최소화 하고자 저희 공사는 표준음량을 설정하여 가장 알맞은 음량으로 23개편성 모든 전동차에 적용하고 있으며, 또한 영업을 위하여 출고하는 모든 열차에 대하여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만 특정 구간 및 외부환경에 의하여 외부소음이 큰 경우 일부 구간에서 고객님께서 느끼신 것처럼 방송음량이 작게 느껴졌을 것 같습니다. 이에 모든 열차에 대하여 방송음량에 대한 확인을 실시하였으며, 고객 서비스 만족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차가워진 날씨에 건강 유의 하세요..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