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지하철 시간표는 왜 있는건가요?
등록일 2017-12-24 11:35
지하철 시간표에는 11:30분 이라고 적혀있는데 29분에 도착해서 그냥 가버리면 어쩌라는거죠 ?
시간에 맞춰서 올려고 얼마나 뛰어왔는데
덕분에 출근시간 딜레이 되고 아침부터 짜증나네요
이런 경우가 한두번도 아니고 오늘은 너무 화나서 글 남깁니다.
주말엔 특히 심한거 같은데 주말에 이용하는 고객은 고객 아닌가요 ?

RE:지하철 시간표는 왜 있는건가요?
답변일 2017-12-27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저희 광주도시철도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철 이용중에 불편함을 느끼셨다니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먼저 각 역에 게시되어 있는 열차운행 시각표는 열차 출발시간을 기준으로 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놓치신 열차는 열차운행 기록상에 11시 30분 15초에 출발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어서 조기발차한 경우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고객님께서 뛰어 오셨음에도 불구하고 출입문을 다시 열지 않고 출발한 이유는 통화상으로 말씀 드렸다시피 출입문과 승강장 안전문 재개방시 병발사고의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 열차는 정시운행을 기본으로 하고 있지만 이전 역에서의 상황(늦게 타는 손님이 있을 경우 등)에 따라 약간의 지연이 있는 경우가 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열차의 조기출발에 대해서는 근무자의 열차 정시운행 여부 확인, 기관사의 열차운행 시각표 확인, 지도감독자의 현장 확인 등 많은 노력을 하고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이와 같이 열차의 출발 및 도착은 정해진 시간에 정확하게 이루어 지기에는 한계가 있으며, 결과적으로 열차 지연도착 및 조기출발은 열차의 안전, 고객 서비스 제공, 시스템 운용상 오차범위 상존 등의 요인이 있다는 점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도감독 활동 강화, 시스템 개선으로 쾌적하고 편리한 지하철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열차운행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승무팀(062-604-8656)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며, 행복한 하루 되시길 기원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