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지하철 소음 관련
등록일 2018-02-02 14:54
안녕하세요 매일 광주지하철을 위해 힘써주시는 관계자분 정말 고생 많으십니다
저는 매일 광주지하철을 이용하고 있는 광주시민입니다
하루 이틀 일주일이면 참으려고 했으나 상황이 개선되지 않고 그 정도가
너무 심하여 이렇게 글을 씁니다
내용은 평동역에서 남광주역까지 지하철을 이용하는 동안 매정거장마다
바퀴가 철로에 많이 긁히는지 쇠끼리 부딪히는 소리가 너무 커서 귀를 막지 않으면
귀가 아플 정도의 엄청난 소음이 발생됩니다
1호선 구간의 지하철을 한번이라도 타보신다면 바로 알 수 있는 부분이며
저 말고도 여러 사람들이 불편을 느끼는 부분이기에 이렇게 개선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 부분 꼭 확인하시어 하루 빨리 해결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지하철 소음 관련
답변일 2018-02-06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광주도시철도를 이용하여주시고 우리 공사를 위한 소중한 의견을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열차 이용 중에 소음 때문에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열차 내 소음이 심하다고 말씀하신 구간(남광주역~ 평동역)을 점검한 결과, 일부 열차에서 소음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전동차는 철제바퀴와 레일의 마찰이 동반되어 주행되면서 일정 수준의 소음과 진동이 있습니다. 레일과 차륜의 소음을 줄이기 위해 저희 공사에서는 본선순회점검을 통해 열차의 상태를 계속해서 모니터링 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전동차의 차륜관리와 급곡선부 레일에 소음저감장치를 설치하였으며, 레일 연마, 선로검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열차 내 소음 감소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발생하고 있는 일부 열차의 소음에 대하여 열차 승차점검 및 영업 종료 후 선로검사 등을 실시하여 빠른 시일 내에 소음 원인을 파악하도록 노력하겠으며, 또한 노후화된 차륜을 2018년 3월부터 점차적으로 교환 할 예정입니다. 고객님께서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소음 저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연일 계속되는 강추위에 건강에 유념하시고, 고객님 가정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