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평동역 직원의 원칙에 대해서 묻고 싶습니다.
RE:평동역 직원의 원칙에 대해서 묻고 싶습니다.
답변부서
최**
고객의 소리
평동역 직원의 원칙에 대해서 묻고 싶습니다.
등록일 2018-06-14 10:33
작성자 심**
상무지구에 거주하는 시민입니다.
지하철을 좋아하는 아들(10세)덕분에 지하철을 타는게 취미 아닌 취미가 되었네요...
어제, 그러니까 투표날 밤 9시에 상무역에서 타서 평동역에 도착했구요.
평동역 간김에 밤하는 보고 들어 오자고 했습니다.
역무원에게 잠깐만 나갔다 다시 들어올 수 있겠냐고 이야기 하자 그러게 할려면
재결제 하라고 하더군요...
10분,20분 걸리는 업무도 아니고 30초, 1분이면 되는데 그렇게 이야기 하시는게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아들도 있는데 이야기를 계속 할 수 없어서 그냥 되돌아 가기로 했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더이상 지하철 투어는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평동역도 더이상 가지 않기로...
직원에게 묻고 싶습니다. 그 원칙이 1분도 허용할 수 없는 돌이킬수 없는,
불가역적인 것인지 묻고 싶습니다.
당신때문에 그동안 좋았던 추억도 다 날아갔습니다.
지하철을 좋아하는 아들(10세)덕분에 지하철을 타는게 취미 아닌 취미가 되었네요...
어제, 그러니까 투표날 밤 9시에 상무역에서 타서 평동역에 도착했구요.
평동역 간김에 밤하는 보고 들어 오자고 했습니다.
역무원에게 잠깐만 나갔다 다시 들어올 수 있겠냐고 이야기 하자 그러게 할려면
재결제 하라고 하더군요...
10분,20분 걸리는 업무도 아니고 30초, 1분이면 되는데 그렇게 이야기 하시는게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아들도 있는데 이야기를 계속 할 수 없어서 그냥 되돌아 가기로 했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더이상 지하철 투어는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평동역도 더이상 가지 않기로...
직원에게 묻고 싶습니다. 그 원칙이 1분도 허용할 수 없는 돌이킬수 없는,
불가역적인 것인지 묻고 싶습니다.
당신때문에 그동안 좋았던 추억도 다 날아갔습니다.
RE:평동역 직원의 원칙에 대해서 묻고 싶습니다.
답변일 2018-06-14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평소 저희 지하철을 자주 이용하시는데 실망하고 돌아가셨다고 하시니 우선 죄송하단 말씀 올립니다.
지하철을 이용하는 승객 운송과 관련된 부분은 저희 공사 「여객운송규정」의 적용을 받으며, 일선에서 근무하는 역무원도 동 규정에 의거하여 승객들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과 같은 경우는 여객운송규정 제33조(재승차의 금지) “집표기 밖으로 나간 경우는 다시 승차할 수 없다”는 조항에 따라
평동역에서 내려 집표기 밖으로 나갔다가 다시 지하철을 승차하실 경우는 다시 요금을 결제하셔야 한다고 안내를 드린 경우입니다.
저희 공사 입장에서도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고객님 한분한분 모두 만족시켜 드리면 좋겠지만 하루 6만명이 넘는 승객들이 저희 지하철을 이용하시면서 다양한 요구와 말씀들을 해주시기 때문에 규정에 따라 안내를 드릴 수밖에 없는 점 고객님의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만족스러운 여행이 되지 못해 다시 한번 죄송하단 말씀 올리면서,
날로 더워지는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고객님 가정에 항상 행복만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