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시 동영상에 대한 건의
RE:시 동영상에 대한 건의
답변부서
문**
고객의 소리
시 동영상에 대한 건의
등록일 2018-09-12 17:34
작성자 배**
지하철 이용객을 위해 편의시설에 애써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역사마다 기다리는 시간에 볼 수 있도록 도서를 비치해 주고, 더구나 모니터를 통해 시를 소개해 주는 것은 타 도시에서는 볼 수 없었던 멋진 아이디어입니다.
그런데 소개되는 시들이 너무 생소하고 낯설어 오히려 시에 대한 관심을 낮게 하는 일이 되는 것 같아 아쉬움이 큽니다. 물론, 지역 문인들의 시를 소개하여 교류의 장으로 삼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낯섦은 결국 비효율로 이어지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명시들을 소개해 주신다면 읽는 이들이 공감하게 되고, 한 번 더 모니터를 보게 되고, 호응도도 더욱 높아져서 설치물들이 효율적으로 이용 될 것입니다. 더불어 광주시민의 감성을 더욱 풍부하게 하여 예향의 도시, 문화의 도시에 걸맞은 분위기를 이뤄나감으로써 일석이조의 효과까지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광주지하철공사의 애써주심이 더욱 빛나길 바랍니다.
역사마다 기다리는 시간에 볼 수 있도록 도서를 비치해 주고, 더구나 모니터를 통해 시를 소개해 주는 것은 타 도시에서는 볼 수 없었던 멋진 아이디어입니다.
그런데 소개되는 시들이 너무 생소하고 낯설어 오히려 시에 대한 관심을 낮게 하는 일이 되는 것 같아 아쉬움이 큽니다. 물론, 지역 문인들의 시를 소개하여 교류의 장으로 삼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낯섦은 결국 비효율로 이어지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명시들을 소개해 주신다면 읽는 이들이 공감하게 되고, 한 번 더 모니터를 보게 되고, 호응도도 더욱 높아져서 설치물들이 효율적으로 이용 될 것입니다. 더불어 광주시민의 감성을 더욱 풍부하게 하여 예향의 도시, 문화의 도시에 걸맞은 분위기를 이뤄나감으로써 일석이조의 효과까지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광주지하철공사의 애써주심이 더욱 빛나길 바랍니다.
RE:시 동영상에 대한 건의
답변일 2018-09-13
○ 먼저, 저희 광주광역시도시철도를 애용해 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고객님께서 제안하신 「시 동영상에 대한 건의」와 관련하여 역사에 시화동영상을 설치한 저작권자인 광주시인협회에 문의한 결과, 현재 시화동영상이 총350가지(기기당 50개)가 표출되고 있으며, 그 중 유명시도 일부 포함되어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공사에서도 고객님의 의견에 공감하며 광주시인협회에 더 많은 유명시를 삽입할 것을 요구하였습니다. 더욱 상세한 답변을 듣기 원하신다면 광주시인협회 전화 233-8816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현재 시화동영상 모니터는 11개역에 13개의 모니터가 설치되어 운영 중이며, 올해 말까지 16대가 추가로 설치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