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화정역운행시간표
등록일 2018-09-13 08:03
지하철운행시간표가왜이런거죠?
29분에 지하철 타러내려갔는데 앞에서 문이닫기네요
그리고 출발, 맞게도착을했음에도불구하고
지하철탑승도못하고.기관사는 30분에출발할지언정
탑승자는 맞게도착했는데도 타지도못하는거면
이럴거면 왜 운행시간표가있고
왜 출발시간이있는건지, 그리고 다음차인 35분인제
36-7분에도착하고. 상당히 불편하네요

RE:화정역운행시간표
답변일 2018-09-13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저희 광주도시철도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철 이용중에 불편함을 느끼셨다니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알고계시는 것과 같이 각 역에 게시되어 있는 열차운행 시각표는 열차 출발시간을 기준으로 되어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타지 못한 열차는 열차운행 기록상에 7시 30분 05초에 출발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조기 발차한 경우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전화로 설명드린 바와 같이 열차출입문이 닫히는 시간을 가만하면 고객님께서 느끼신 것 처럼 7시 30분 전에 도착하였어도 탈수 없게 된 상황에 대해서는 매우 안타깝게 생각됩니다. 또한 고객님께서 승강장에 도착했음에도 불구하고 출입문을 다시 열지 않고 출발한 이유는 출입문과 승강장 안전문 재개방시 병발사고의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 열차는 정시운행을 기본으로 하고 있지만 이전 역에서의 상황(늦게 타는 손님이 있을 경우 등)에 따라 약간의 지연이 있는 경우가 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열차의 조기출발에 대해서는 근무자의 열차 정시운행 여부 확인, 기관사의 열차운행 시각표 확인, 지도감독자의 현장 확인 등 많은 노력을 하고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이와 같이 열차의 출발 및 도착은 정해진 시간에 정확하게 이루어 지기에는 한계가 있으나, 최대한 정시운행을 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열차 지연도착 및 조기출발은 열차의 안전, 고객 서비스 제공, 시스템 운용상 오차범위 상존 등의 요인이 있다는 점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도감독 활동 강화, 시스템 개선으로 쾌적하고 편리한 지하철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열차운행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승무팀(062-604-8656)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며, 행복한 하루 되시길 기원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