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지하철요금 충전
등록일 2019-03-19 20:11
아니 몇년이 지났는데도 아직도 티머니나 캐시비 충전이 안되요 짜증나 죽겠네요 한페이 카드 구입하는곳은 찾기 힘들고 하는데 왜 아직도 개선을 안하는거에요 가끔 지폐도 인식못하는거 같은데 시민이 의견남기면 매크로 답변만 하는건가요?
빠른시일내에 캐시비랑 티머니도 충전되게 해주시고 버스 환승할때 가끔 안되는데 이곳도 협조해서 잘되게 진행해주시고 지폐인식도 각역마다 다 확인하시던가 기계를 바꾸세요 진짜 발전을좀 해주세요

RE:지하철요금 충전
답변일 2019-03-21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광주도시철도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오며,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부분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광주권 교통카드 보급과 인프라 구축 및 제반 구축비용은 2010년 광주시 유페이먼트(U-payment) 사업시행협약에 의거 이 지역 대중교통 정산사인 ㈜한페이시스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티머니 충전에 관한 사항은 공사가 단독으로 추진하기는 어려우며 각 사업자(한페이, 티머니, 공사) 간 협의 하에 추진하여야 하는 사항임을 말씀드립니다. 또한, 광주도시철도는 1호선 단선으로 운영되고 있어 광주시 대중교통에서 차지하는 이용자 비율이 많지 않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막대한 시스템 개선비용을 들여 도시철도 역사 내에서 티머니 충전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단시간에는 어려운 점 양해말씀 드립니다. 추후 2호선과 연계하여 도시철도 역사 내에서도 티머니 충전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공사 차원에서도 각 사업자와 지속적으로 협의토록 하겠습니다. 고객님께서 불편을 겪으신 티머니는 지하철 역사내에서 충전이 되지 않지만 캐시비카드는 지하철 역사 및 한페이 가맹점에서도 충전이 가능하오니 티머니보다 좀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주도시철도에서도 후불교통카드(국민, 신한, 외환, 롯데, 삼성, 광주, 농협, BC, 현대, 하나SK)를 보다 편리하게 전국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불편을 드린 지폐인식을 개선하기위해 새로운 지폐감별기 교체사업을 점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지폐인식률 저하를 방지하기 위한 주기적인설비개선 및 예방 점검을 강화하고, 불편사항 발생시 해당역사와 장비를 고객안내센터에 말씀해주시면 즉각 조치토록 하겠습니다 지하철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한번 고개숙여 송구하오며 환절기 건강관리에 더욱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