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무임승차가 가능한가요?
등록일 2019-03-29 08:43
안녕하세요 송정공원역을 이용하며 출퇴근하는 직장인입니다
오늘 8시 36분-7분경 할머니께서 직원분께 어떡하냐 ~~ 가 없는데 라고 하고
직원분은 예 하셨습니다
그리고 제가 카드를 찍고 들어오는 바로 뒤를 쫓아 들어오시더라구요
요금을 내지않고요 그리고 지하철을 이용하셨습니다
이게 옳은 일인가요? 이해하려했는데 저도 돈없으면 무임승차해도되나요? 직원분께 말씀드리구요?
대답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주 있는 일인지 이런식으로 운영되는게 맞나요?

RE:무임승차가 가능한가요?
답변일 2019-04-01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저희 지하철을 애정 어린 관심을 가지고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불쾌함을 드린 점 머리숙여 사과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지적하신대로 우대권 사용대상도 무임교통카드 또는 신분증을 가지고 우대권 을 발매하시어 지하철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저희 공사에서도 지하철 이용 질서 확립을 위하여 부정승차 단속 및 역무원의 게이트 근무를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게이트 근무를 하고 있음에도 부정승차를 단속을 제대로 하지 못한 점 부끄럽고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해당역에 내용 전달하여 무임승차가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정당한 운임 사용을 위한 시민의식 계도를 위해 열차내 부정승차에 관한 안내방송 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부정승차 특별단속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부정승차 처리 절차 개선, 단속실적에 따른 인센티브 지급 등 적극적인 부정승차 단속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현장의 미흡한 업무처리로 인해 고객님께 불신을 드린점 다시한번 사과드립니다. 앞으로도 정당한 운임 이용에 관한 계도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지하철 이용 질서를 확립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일교차가 큰 계절, 건강관리에 더욱 유의하시고 소원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는 한 해 되시기 바랍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