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에스컬레이터 운영
등록일 2019-03-31 16:09
플랫폼 에스컬레이터가 2대 모두 아래쪽(Down)으로만 운영 하는 이유가 뭔가요?
노약자를 위해서 한쪽은 윗쪽(Up)방향으로 운영해야 되지 않을까요?
또한 에스컬레이터 위험상황을 확인할수 있도록 통제실에서 감시하는 CCTV가 있나요?
없으면 설치했으면 하고 있다면 감시가 안되는것 같네요
에스컬레이터가 정지되어 있어도 승무원이 인지를 못하시네요

RE:에스컬레이터 운영
답변일 2019-04-01
광주도시철도공사에 보내주신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광주송정역 특성상 대다수의 승객분들이 소태역방면 열차로 승차하시거나, 평동역방면 열차에서 하차하시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태역방면 에스컬레이터 2대는 열차 승차고객을 위하여 DOWN방향으로, 평동역방면 에스컬레이터 2대는 하차고객을 위하여 UP방향으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같은 승강장에서 UP방향과 DOWN방향을 동시 운행할 경우, 승객분들에게 오히려 혼선을 줄 수 있어, 2대 모두 같은 방향으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한 방향 운행으로 인해 불편을 느끼신 점 공감하고 있습니다만, 여건상 모든 고객분들에게 만족을 드리지 못하는 점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광주도시철도공사 역사에 설치된 모든 에스컬레이터에는 CCTV가 설치되어 있으며 역무실에서 실시간으로 감시하여 사고상황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이 말씀하신 에스컬레이터의 정지상황을 설명드리자면, 광주도시철도공사에 설치된 에스컬레이터는 승객이 진입했을때만 운행되는 방식으로 평소에는 정지 상태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고객을 위하여 노력하는 광주도시철도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