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임산부석 표시 개선 요청
등록일 2019-04-11 20:29
안녕하세요.
광주 지하철을 이용하며 불편한 사항이 있어 건의드립니다.
각 열차 내 임산부석이 지정되어 있지만
어디 의자에 있는지 잘 보이지도 않을 뿐더러
다른 도시같이 머리 뒤쪽과 바닥에 핑크색으로 되어있지 않아
다들 너도 나도 생각 없이 앉아있습니다.
비워두는 캠페인도 하고 기사님께서 수시로 방송으로 안내해주시기도
하는데 광주는 그런 안내 멘트 하나 없구요
제가 배가 아파서 자리 찾아보려고 두리번거려도 사람이 앉아있고
복잡해서 보이지도 않습니다.
좌석도 금남로 5가에서 문화전당역 가는 방향쪽?끝부분에 타면
노약자들이 전부 타고 있어서 그 임산부석 자리는 그냥 노약자좌석입니다.
전부다 어르신들이 앉아있구요..
핑크좌석은 그 옆으로 옮겨서 따로 분리하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자주 이용하며 느낀점입니다.
검색하니 2016년에 이와같은 글이 올라왔는데
지금 2019년까지 개선이 안되고 있다니 놀랍네요
하루 빨리 다른 도시에 비해 뒤쳐지지 않도록,임산부들이 편히
앉아갈 수 있도록 개선시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임산부석 표시 개선 요청
답변일 2019-04-15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광주지하철을 이용하시면서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임산부 배려석이 지정되어 있지만 잘 보이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배려석 위쪽에 스티커를 부착하여 시인성을 강화하였습니다. 고객님께서는 아직 작업이 완료되지 않은 차량을 이용하신 것 같습니다. 오늘 15일자로 임산부 배려석 스티커작업을 완료하오니 이용하시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객실 임산부 배려를 위한 방송이 주기적으로 방송되고 있음도 알려드립니다. 화창한 봄날입니다. 항상 기분좋은날들 되시길 기원합니다. 기타 문의사항 : 차량팀 Tel. 062-604-8637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