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무임승차를 확인하는 바에 대해 건의합니다.
등록일 2019-10-19 13:57
안녕하세요. 저는 무임승차하는 사람들을 확인하는 바에 대해 건의드리고자 글을 씁니다.
18일 17시 57분 경에 빌렸던 자전거를 반납하고 돌아서는 길이었습니다.
밝은색 트렌치코트에 검은 뿔테 안경을 쓴 남성분이 역무원분들만 다니시는
통로를 그냥 열고 들어가시더라구요. 그래서 목격한 바를 역무원 분께 알려드렸는데
여기 직원인가봐요^^ 라고 가볍게 넘기시더라구요
실제로 그 남성분이 여기 직원이실 수도 있지만 민원이 발생한 시점에서
확인해보겠다는 어떠한 조치도 없이 그냥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시는 게 조금 황당했습니다.
그러한 답변에 저는 괜한 것을 말한 건 아닌가란 생각에 앞으로는 목격하더라도 역무원님이 그러신 것처럼 그냥 넘어가야하나 라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무임승차를 한 그 남성분(직원이 아니란 가정 하에)이 전적으로 잘못하신 게 맞습니다만
그 행태를 묵도한 것 또한 더 많은 무임승차를 양상하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저 이외에도 비슷한 사례는 분명 있으리라 생각하는데 이를 가볍게 넘기지 않고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서라도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RE:무임승차를 확인하는 바에 대해 건의합니다.
답변일 2019-10-22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저희 광주도시철도를 이용해 주시고, 지하철에 대한 애정어린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신 무임승차에 대해 해당역 직원에게 확인요청을 하였지만 바로 응대하지 못하고 무성의한 답변으로 고객님께 신뢰 드리지 못한 점 진심으로 송구합니다. 차후로는 민원내용에 대해 바로 현장 확인 및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고, 적극적인 답변 및 고객 민원제기 시 신속히 응대할 수 있도록 해당역 전 직원에게 교육하며, 현장근무 철저로 무임승차 및 부정승차가 발생되지 않도록 점검을 강화하겠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계절입니다. 건강관리에 더욱 유의하시고 고객님의 가정에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