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1호선에 이상한남자분
RE:1호선에 이상한남자분
답변부서
고**
고객의 소리
1호선에 이상한남자분
등록일 2020-07-12 02:02
작성자 이**
7/11(토) 광주송정역에서 5:36pm에 녹동역으로가는 지하철을 탔었는데요
광주송정역에서 지하철을 기다리던 도중 체구가 왜소하고 하늘색조끼를입고 안경쓴남자분이 계속 주변을
얼쩡거리며 쳐다보시더라구요ㅠㅠ눈이 계속 마주쳤었는데 지하철이도착해서 같이 탔는데
자리에 앉지않고 계속 이칸저칸 왔다갔다하면서 지나가는척 저를 쳐다보고 제가 문 바로옆 좌석에 앉았는데
내리지도않을거면서 문옆에 서서 쳐다보고.. 너무 무서웠어요
저만 느낀게아니라 다른 승객들도 느낄정도로 노골적으로 쳐다봤고 제 대각선 맞은편에 앉은
남성 두분께서 이상한사람같다고 신고해야되는거 아니냐는 대화를 나눈걸 들었습니다
대각선에 앉았던 두분의 승객이 저기요!!!하면서 조끼입은 남성분께 말을걸었는데 듣는척도 안하고
계속 왔다갔다하면서 쳐다보시더라구요.. 결국 승객분이 어디로 전화를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어딘가로 전화해서 지금 지하철내에서 이상한 남자가 계속 저를 쳐다본다고 신고를 하셨고
지하철이 운천역에 정차했길래 저는 무서워서 바로 내리려했고
그때 그분은 옆칸인가?? 옆옆칸에 있길래 그쪽을 보니까 그분도 내리려고 문앞에 서있길래
내리자마자 뒤도안돌아보고 그분이 서있던곳 반대편으로 도망갔었어요...
너무 무서워서 저를 도와주려하셨던 승객2분에게 고맙다는 인사도 못하고 헐레벌떡 내렸는데
혹시 승객분이 신고하고나서 그 남성분에 대해 어떤 조치가 취해졌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신고해주신 승객분 연락처를아신다면 꼭 감사하다고 전해주시면 좋겠어요
고맙다고 말도못하고 내린게 계속 마음에 걸려서요ㅠㅠ
광주송정역에서 지하철을 기다리던 도중 체구가 왜소하고 하늘색조끼를입고 안경쓴남자분이 계속 주변을
얼쩡거리며 쳐다보시더라구요ㅠㅠ눈이 계속 마주쳤었는데 지하철이도착해서 같이 탔는데
자리에 앉지않고 계속 이칸저칸 왔다갔다하면서 지나가는척 저를 쳐다보고 제가 문 바로옆 좌석에 앉았는데
내리지도않을거면서 문옆에 서서 쳐다보고.. 너무 무서웠어요
저만 느낀게아니라 다른 승객들도 느낄정도로 노골적으로 쳐다봤고 제 대각선 맞은편에 앉은
남성 두분께서 이상한사람같다고 신고해야되는거 아니냐는 대화를 나눈걸 들었습니다
대각선에 앉았던 두분의 승객이 저기요!!!하면서 조끼입은 남성분께 말을걸었는데 듣는척도 안하고
계속 왔다갔다하면서 쳐다보시더라구요.. 결국 승객분이 어디로 전화를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어딘가로 전화해서 지금 지하철내에서 이상한 남자가 계속 저를 쳐다본다고 신고를 하셨고
지하철이 운천역에 정차했길래 저는 무서워서 바로 내리려했고
그때 그분은 옆칸인가?? 옆옆칸에 있길래 그쪽을 보니까 그분도 내리려고 문앞에 서있길래
내리자마자 뒤도안돌아보고 그분이 서있던곳 반대편으로 도망갔었어요...
너무 무서워서 저를 도와주려하셨던 승객2분에게 고맙다는 인사도 못하고 헐레벌떡 내렸는데
혹시 승객분이 신고하고나서 그 남성분에 대해 어떤 조치가 취해졌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신고해주신 승객분 연락처를아신다면 꼭 감사하다고 전해주시면 좋겠어요
고맙다고 말도못하고 내린게 계속 마음에 걸려서요ㅠㅠ
RE:1호선에 이상한남자분
답변일 2020-07-15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저희 도시철도를 이용하시는데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현재 저희 도시철도공사에서는 ‘형법, 경범죄처벌법,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등에서 규정하고 있는 질서저해자(취객?난동자, 포교활동, 전단지 배포 등)에 대하여 제보사항이 접수될 경우, 해당열차를 파악 후 역간 신속한 연락을 통해 철도안전법에 따라 퇴거조치 후 상황에 따라 역 관할 경찰서에 통보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상기 명시된 관련법에서 규정된 공공질서 저해행위 외의 경우에는 사법권이 없는 저희 직원이 특별한 제재를 가하기 현실적으로 어려운 점 양해바랍니다.
고객님들의 안전한 지하철 이용을 위해 기존 일평균 10회 이상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던 CCTV 모니터링 및 역별 순찰활동을 강화하여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철도 이용이 될 수 있도록 운영에 철저를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향후 도시철도 이용 중 이 같은 일이 발생할 경우 역 고객안내센터에 말씀해주시거나 광주도시철도공사 대표전화(062-604-8000) 또는 문자번호(010-2922-2844)로 연락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지하철 이용 중 느끼셨던 불안감에 대하여 죄송하단 말씀드리며, 무더운 날씨에 건강조심하시고 고객님의 가정에 늘 행복한 일만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