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지하철 대기하는 곳, 마스크 안내방송 제안
RE:지하철 대기하는 곳, 마스크 안내방송 제안
답변부서
영**
고객의 소리
지하철 대기하는 곳, 마스크 안내방송 제안
등록일 2021-01-04 12:06
작성자 양**
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고생이 많으십니다.
한가지 의견을 드리려합니다.
지하철 타기 전, 대기하는 곳에서 다른 분들이 마스크를 벗고 계신걸 오늘 보게 됐습니다.
불편함을 느낀 제가 직접 말할 수도 있었지만,
재채기를 하고 콧물을 옷에 닦으시는 걸 봐서 그런지
가까이가면 제 안전이 걱정이 되기에 말씀드리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대기하는 곳에서도 '마스크안내방송'이 있었으면 합니다.
원래 있던 매뉴얼이라면 죄송합니다 ㅠㅠ 어디에도 도움을 요청할 수가 없더라구요
아무래도 개인의 위생은 자신이 책임지는 것이니까요.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스크를 안쓰고 계신 분들의 사진은 따로 찍지 않았습니다.
마스크를 쓰고 계시지 않았던 분들을 신고 하고자하는 의미는 아닙니다.)
한가지 의견을 드리려합니다.
지하철 타기 전, 대기하는 곳에서 다른 분들이 마스크를 벗고 계신걸 오늘 보게 됐습니다.
불편함을 느낀 제가 직접 말할 수도 있었지만,
재채기를 하고 콧물을 옷에 닦으시는 걸 봐서 그런지
가까이가면 제 안전이 걱정이 되기에 말씀드리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대기하는 곳에서도 '마스크안내방송'이 있었으면 합니다.
원래 있던 매뉴얼이라면 죄송합니다 ㅠㅠ 어디에도 도움을 요청할 수가 없더라구요
아무래도 개인의 위생은 자신이 책임지는 것이니까요.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스크를 안쓰고 계신 분들의 사진은 따로 찍지 않았습니다.
마스크를 쓰고 계시지 않았던 분들을 신고 하고자하는 의미는 아닙니다.)
RE:지하철 대기하는 곳, 마스크 안내방송 제안
답변일 2021-01-05
고객님! 지하철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우리지역 전체가 코로나로 인해 대중이용시설에 대한 불안함이 많이 계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우리 공사에서도 고객님들의 불안감과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승차권 소독, 화장실 및 대합실 등을 매일 꼼꼼하게 방역소독 하고 있으며, 마스크를 올바르게 착용하지 않는 분들의 계도를 위해 순회점검을 통해 지속적으로 계도하고 있습니다. 다만 단속과 계도의 사각지대가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거나 올바르게 착용하지 않는 고객님을 목격하시면 직접 얘기하지 마시고 번거로우시겠지만 역무실로 제보를 부탁드리면, 직원들이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아울러, 마스크 착용 안내방송은 일일 20회 이상 실시하고 있으나, 안내방송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및 어르신 일자리를 활용해 열차내 및 승강장 등 올바른 마스크 착용 계도활동을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지하철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사소한 불편사항이라도 말씀해 주시면 적극 개선하고 반영할 수 있는 도시철도가 되겠습니다. 코로나로 모두가 지쳐있고, 추운 날씨도 몸과 마음도 움추려 들지만 조금만 더 힘내시고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