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엘리베이터 안내방송관련 건의사항입니다.
등록일 2021-05-25 13:21
안녕하세요.
광주 지하철운행과 승객의 편의를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며칠전 지하철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던중 안내방송을
듣게되었습니다. 장애인과 노약자를 위한 편의시설로 안내방송중
"일반인은 이용을 삼가해 주세요"라고 나오더라구요.
사람은 장애인과 일반인으로 구분하지 않습니다.
장애의 유무로 구분을 하시려면 장애가 있는 사람은 장애인,
장애가 없는 사람은 비장애인이 맞습니다. 안내방송의 "일반인"이라는
표현을 수정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RE:엘리베이터 안내방송관련 건의사항입니다.
답변일 2021-05-26
광주도시철도공사에 보내주신 사려깊은 조언에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이 지적하신 바와 같이 현재 공사 엘리베이터 안내표지과 음성방송에서 잘못된 표현 "일반인은 이용을 삼가해 주세요" 이 사용되고 있는 점을 확인했습니다. 일단 빠른 시일내에 안내표지의 “일반인” 표현을 “비장애인”으로 바꿀 예정입니다. 다만 안내방송은 부품 교체에 따른 예산이 수반되는 문제 등이 있으므로 다소 시일이 걸릴 수 있음을 양해바랍니다. 앞으로도 고객님의 말씀에 더 귀 기울이는 광주도시철도공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