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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에 노마스크 어르신
RE:지하철에 노마스크 어르신
답변부서
고**
고객의 소리
지하철에 노마스크 어르신
등록일 2021-08-05 18:35
작성자 조**
퇴근길 평동역 가는 지하철을 탔는데 어떤 고령의 어르신이 마스크도 안쓰고 앉아계셔서요 주변에 아무도 머라 안하고 어떻게 하지 못해서 멀리 떨어져 있었는데요
주변에 지하철안이라도 감독하신분이나 아니면 다른 대선책이 있었음 합니다
주변에 지하철안이라도 감독하신분이나 아니면 다른 대선책이 있었음 합니다
RE:지하철에 노마스크 어르신
답변일 2021-08-05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고객님께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우선 열차이용시 마스크 미착용자와 관련하여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현재 우리 공사에서는 마스크 의무착용과 관련하여 게이트 앞 마스크 착용안내 X배너 설치, 역사 및 열차내 주기적인 안내 방송을 통해 마스크 의무착용을 홍보하고 있으며, 개집표기에 승차권ㆍ교통카드 접촉 시 마스크 착용 요청 안내음성이 송출되고 있습니다.또한, 역무원 등 직원들의 집중 단속을 통해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한 후 도시철도를 이용토록 안내하고 있습니다.추가로 열차 내에서는 메트로 실버 도우미를 활용한 단속 및 착용 계도를 하고 있으며, 승강장 및 대합실 등에서는 직원들이 순회점검 시 지속적으로 단속하고 있으나,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개집표기를 통과한 뒤 승강장이나 전동차 내에서 마스크를 올바르게 착용하지 않는 승객들 한분 한분을 대상으로 직원이 즉각적인 계도활동을 펼치기에는 공사 인력 운영 상 한계가 있어, 현실적인 어려움이 매우 많은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현재 마스크 관련 민원 접수 시 1차로 해당열차에 ‘안내방송’을 실시하고, 2차로 역내 근무인력 및 상황을 감안하여 ‘역무원 탑승조치’를 실시하고 있으므로, 향후 전동차 내에서 비슷한 사례가 발생할 경우 도시철도공사 대표전화(604-8000) 또는 문자전용번호(010-2922-2844)로 열차번호와 함께 제보해주시면 관련 절차에 따라 대응토록 하겠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고객만족팀 이영진(☎062-604-8114)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