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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크안쓰신분들있네요
RE:마스크안쓰신분들있네요
답변부서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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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크안쓰신분들있네요
등록일 2021-08-13 09:32
RE:마스크안쓰신분들있네요
답변일 2021-08-13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고객님께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우선 열차이용시 마스크 미착용자와 관련하여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현재 우리 공사에서는 마스크 의무착용과 관련하여 게이트 앞 마스크 착용안내 X배너 설치, 역사 및 열차내 주기적인 안내 방송을 통해 마스크 의무착용을 홍보하고 있으며, 개집표기에 승차권ㆍ교통카드 접촉 시 마스크 착용 요청 안내음성이 송출되고 있습니다.또한, 역무원 등 직원들의 집중 단속을 통해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한 후 도시철도를 이용토록 안내하고 있습니다.추가로 열차 내에서는 메트로 실버 도우미를 활용한 단속 및 착용 계도를 하고 있으며, 승강장 및 대합실 등에서는 직원들이 순회점검 시 지속적으로 단속하고 있으나,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개집표기를 통과한 뒤 승강장이나 전동차 내에서 마스크를 올바르게 착용하지 않는 승객들 한분 한분을 대상으로 직원이 즉각적인 계도활동을 펼치기에는 공사 인력 운영 상 한계가 있어, 현실적인 어려움이 매우 많은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현재 마스크 관련 민원 접수 시 1차로 해당열차에 ‘안내방송’을 실시하고, 2차로 역내 근무인력 및 상황을 감안하여 ‘역무원 탑승조치’를 실시하고 있으므로, 향후 전동차 내에서 비슷한 사례가 발생할 경우 도시철도공사 대표전화(604-8000) 또는 문자전용번호(010-2922-2844)로 열차번호와 함께 제보해주시면 관련 절차에 따라 대응토록 하겠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고객만족팀 이영진(☎062-604-8114)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