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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또 정차위치
RE:또 또 정차위치
답변부서
최**
고객의 소리
또 또 정차위치
등록일 2022-02-12 19:23
작성자 박**
본 글은 2022년 02월 12일 오후 2시 30분경 운행된 평동행 1010차량에 대한 민원이며, 본 사건은 2022년 02월 12일 오후 3시 00분 도산역에 도착한 평동행 1010차량에서 발생한 사건입니다.
광주도시철도공사 1호선에 정차위치가 존재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수도권 지하철은 정차위치 오차범위가 ±100mm입니다.
광주 지하철은 정차위치 오차범위가 ±10000mm입니까?
어떻게 지하철 내부에서 저렇게 스크린도어 내부가 보이는것입니까?
안전하고 정확하게 운행되어야 하는 도시 철도가 전혀 안전하게 운행되고 있지 않습니다.
본 건은 승객의 안전에도 직접적인 영향이 가지 않습니까?
ATO 자동운전 시스템이 정차를 정확하게 하지 못하였으면, 기관사가 이를 수정하는것이 원칙 아닙니까?
기관사는 왜 이를 수정하지 않고 출입문 걔페를 진행하는것입니까?
이렇게 신뢰 안가는 교통공사는 처음입니다 ^^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광주도시철도공사 1호선에 정차위치가 존재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수도권 지하철은 정차위치 오차범위가 ±100mm입니다.
광주 지하철은 정차위치 오차범위가 ±10000mm입니까?
어떻게 지하철 내부에서 저렇게 스크린도어 내부가 보이는것입니까?
안전하고 정확하게 운행되어야 하는 도시 철도가 전혀 안전하게 운행되고 있지 않습니다.
본 건은 승객의 안전에도 직접적인 영향이 가지 않습니까?
ATO 자동운전 시스템이 정차를 정확하게 하지 못하였으면, 기관사가 이를 수정하는것이 원칙 아닙니까?
기관사는 왜 이를 수정하지 않고 출입문 걔페를 진행하는것입니까?
이렇게 신뢰 안가는 교통공사는 처음입니다 ^^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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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또 또 정차위치
답변일 2022-02-14
고객님! 전동차 이용 중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2월 12일 해당 열차는 자동운전중이었으며 역사 도착후 출입문 열림 정보를 수신받아 자동으로 열린 것으로 확인됩니다. 광주도시철도 1호선 전동차는 역간 속도 코드에 따라 ATO의 제어에 의해 가·감속되어 정위치 정차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요즘 건설되는 역사와 다르게 역마다 구배가 다 달라서 정확한 정위치 정차가 어려움에 따라 정위치 정차점에서 ±30cm를 정위치 정차 범위로 설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절별 외부환경(온도, 습도 등)에 따른 마찰력 변화로 미주정차가 발생 되는 경우가 간혹 있으며, 특히 동절기에 미주정차가 많이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과도한 미주 정차시 승객의 승하차에 어려움이 있을수 있으므로 전동차를 재추진하여 정위치 정차를 맞추고 있으니 이 점 양해 바랍니다.
광주 도시철도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환절기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