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승차권 신용카드로 구매 불가
등록일 2022-04-09 08:21
카드로 승차권 구매가 불가합니다.
2022년에 시골 구멍 가게도 아닌데,
인구150만의 광역시 전철에서 카드로 승차권을
구매할 수 없다는 것이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네요.
타 광역시도 이런 수준일까요?
빠른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너무 불편하네요.
고향이 광주인데요,
KTX로 광주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광주에 가질 첫인상이 너무 부정적일 것 같습니다.

RE:승차권 신용카드로 구매 불가
답변일 2022-04-09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말씀하신 “승차권 신용카드로 구매 불가“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현재 승차권은 신용카드로 구매가 불가합니다. 그 이유로는 신용카드 결제를 위해서는 각 역사에 카드단말기를 설치해야 하고, 신용카드사 가맹점에 가입하여 카드사에 별도의 수수료를 지급해야 하는 문제점이 있어 지하철 이용운임 및 운송원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또한 카드 단말기 결제, 구매자 서명 등 절차상 많은 시간이 소요됨에 따라 업무가 지연되어 결과적으로 이용승객들에게 불편을 초래하게 되는 문제점 등으로 인해 현실적으로 신용카드 결제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유 등으로 광주도시철도 뿐만 아니라 서울 및 부산 등 타 지하철에서도 승차권 판매 시 카드 결제는 현재 시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하단 말씀을 드리며, 일교차가 큰 요즘 건강에 유의하시고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