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지하철 안내음성 문의
등록일 2022-06-09 07:25
지하철 탑승시 안내방송 음성이 커서 불편을 호소드립니다
요일 상관없이 안내 음성을 기존의 2~30% 정도가량 낮춰질 수 있는 방안을 요청드립니다
혹 나이드신 분들을 위해서 음성이 크다면 출퇴근 시간인
아침6시~8시
저녁5시~ 7시 는 안내 방송 음성을 부분적으로라도 낮춰주시길 요청드립니다

RE:지하철 안내음성 문의
답변일 2022-06-09
고객님 안녕 하십니까! 전동차 이용중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고객님께서 요청하신 06시~08시,17시~19시 탄력적 음량 변경 관련해서 답변드리겠습니다. 우선 전동차 안내방송과 관련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방송 음량의 「크다」 또는 「작다」는 민원이 상반되게 발생하고 있어서 민원 발생을 최소화 하고자 저희 공사는 표준 음량을 설정하여 가장 알맞은 음량으로 모든 전동차에 적용하고 있으며, 또한 영업을 위하여 출고하는 모든 열차에 대하여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만 특정(곡선)구간 및 외부환경에 의하여 외부소음이 큰 경우 일부 구간에서는 고객님들께서 방송 음량이 작게 느끼시기도 하시고, 다른 조용한 구간에서는 약간 크다고 느끼실 경우 해당 편성 기관사가 탄력적으로 조치하고 있는점 양해 바랍니다. 민원 발생을 최소화 하고자 6월 10일부터 ~ 24일까지 2분기 객실 소음 합동 점검을 통한 전편성 방송음량을 점검하여 고객서비스 만족에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