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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광주역 자전거 반납 관련 문의드립니다.(재문의)
RE:남광주역 자전거 반납 관련 문의드립니다.(재문의)
답변부서
최**
고객의 소리
남광주역 자전거 반납 관련 문의드립니다.(재문의)
등록일 2022-08-27 23:35
작성자 -**
안녕하세요.
1. 같은 제목으로 이전에 문의 드렸었는데, 오늘 똑같은 일(한여름의 낮에 대형 사이즈의 백팩을 메고 자전거를 오래 탔기 때문에 땀으로 거의 샤워를 한 상태에서 남광주역 내의 자전거 거치대에 자전거 잠금장치를 뒷바퀴에 다 하고 나니깐 앞바퀴에 다시 잠금 장치를 하라고 남광주역 남자 직원분이 저한테 지시한 일)을 또 겪어서 부득이하게 재문의 드립니다.(지난번 문의와 답변글은 필요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맨 아래에 참고하시라고 붙여 넣겠습니다.)
오늘 "자전거 장금장치를 앞바퀴에 채우는 것으로 바뀌었다"는 것을 지난 번과 같은 남자 직원분으로부터 처음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것이 맞는지 확인차 문의드리는 것이고요.(맞다고 확인해주시면 그대로 하면 되니깐 알려만 주시길 바랍니다.)
2. 위에 것 문의드리는 김에 첨언드리고 싶은 것이 있는데, 제가 지난 번에 문의드리(2022년 7월 10일)고 오늘(2022년 8월 27일) 앞바퀴에 자전거 잠금 장치를 하는 것으로 바뀌었다고 지난번과 같은 남자 직원분으로부터 들었고, 저와 같이 있었던 일행도 오늘 들었습니다. 그래서 의아한 것이 있는데, 이번에 앞바퀴에 잠금장치를 하는 것으로 바뀌었다고 하면서(2022년 8월 27일에 처음 들음) 왜 지난번에는(같은 제목으로 처음 문의드린 날인 2022년 7월 10일에 남광주역에서)자전거 뒷바퀴에 잠금장치를 다 하고 나니깐 앞바퀴에 잠금장치를 해라고 그 남자 직원분이 저한테 지시했는지 이해가 가지 않고 의아합니다.
*위에 두 가지 다 각각 답변글 좀 달아주시길 부탁드리고요. 나름 상세히 기재한다고 기재했는데, 혹시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는 부분이 있으면 제 폰으로 전화해서 물어봐주시길 바랍니다.(있는 그대로만 적었으니깐 그 해당 남자 직원분에게 물어보셔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제 일행분도 당시에 같이 있어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다 알고 있고요.)
제가 바빠서 전화를 항상 받을 수 있을지 확답을 드리기는 어려우나 혹시 필요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서 폰번호를 남겨드립니다. 010 6652 ****
**추가 글: 제가 처음에 기재한 것처럼 바빠서 전화를 못받을 수도 있으니깐 전화로만 답변하지 마시고, 답변 글 다신 후에 추가로 전화도 하시어 답변을 하고 싶으시면 하시길 부탁 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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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광주역 자전거 반납 관련 문의드립니다.
작성자 유** 작성일 2022-07-10 20:07:59 조회수 80
파일
민원발생 장소 남광주역
안녕하세요?
오늘 남광주역에서 자전거 대여를 한 뒤에 저녁 쯤에 반납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남자 직원분이 제가 뒷바퀴에 잠금 장치를 다 하고 나니깐 앞바퀴에 잠금 장치를 하라고 지시하였습니다.
저는 자전거를 약 30년 탔기 때문에 광주 내에 다른 지하철역 뿐만 아니라 부산 및 수도권 등 다른 곳에서도 공공 임대 자전거를 이용해 봤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남광주역 말고 광주의 다른 지하철역에서는 그 역의 모든 자전거가 아예 잠금장치를 뒷바퀴나 앞바퀴에 하지 않고, 손잡이나 자전거 안장 아래 부분 등에 걸어만 놓은 역도 본적이 있습니다.
남광주역 뿐만 아니라 제가 이용해 본 전국 어느 공공 임대 자전거에서도 잠금장치를 뒷바퀴에 다 채우고 나니깐 앞바퀴에 채워야 한다고 지시하셔서 다시 앞바퀴에 채운 기억이 전혀 없습니다.
백번 양보하더라도 위에 기재한 것처럼 광주의 다른 지하철역은 잠금 장치를 하지 않고 걸어만 놓기도 하고, 남광주역 내에서도 뒷바퀴에 채운 잠금 장치를 앞바퀴에 채우라고 지시하는 직원분은 오늘 그 분 밖에 못봤는데요. 광주 내의 다른 지하철역이 다른 회사도 아니고 같은 회사일 텐데 일괄적으로 똑같이 잠금장치를 한다면 저 포함 다른 시민들도 항상 똑같이 잠금 장치를 할 확률이 높고, 뒷바퀴에 채웠다가 다시 풀러서 앞바퀴에 채우는 불편함도 없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니면 자전거 대여를 할 때에 "앞바퀴에 잠금장치를 해야 한다고 만약에 그렇지 않고 뒷바퀴 등에 잠금장치를 하면 앞바퀴에 잠금장치를 하라고 지시할 것이다."라고 미리 밀씀하시는 방법도 있고, 자전거 보관된 곳의 상단 등에 앞바퀴에 잠금장치를 하라고 써서 붙여 놓는 등의 방법들을 생각해 보면 방법이야 많을 것 같습니다.
방법은 알아서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하시면 될 것 같고, 지금처럼 역마다 틀리게 그리고 같은 역이라도 직원마다 틀리게 하여 헷갈리지만 않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즉 위에 가재한 것처럼 지하철역마다 일괄적으로 똑같이 잠금장치를 하는 것이 헷갈리지 않고 뒷바퀴에 잠금장치를 했다가 풀러서 다시 앞바퀴에 잠금장치를 해야하는 등 불편함이 없을 것 같다는 취지로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제가 뉴스 전문 채널에서 본 봐로는 전력 사용량이 예년보다 이상 고온으로 높고 임계치에 거의 다다랐다는 뉴스를 최근에 본 것 같습니다. 그러면 당연히 불쾌지수도 높을 것이고, 이런 날씨에 자전거를 타면 거의 땀으로 샤워를 합니다. 저는 백팩도 오늘처럼 거의 항상 메고 다니고요.
그래서 만약에 다음에 또 이런 일이 두 번, 세 번째 생긴다면 저도 사람인데 불쾌함을 느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만약에 제가 이렇게 글을 올렸는데도 개선이 되지 않아 다음에 또 문제가 생겨서 일이 커진다면 광주 지하철공사도 책임을 피하지 못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에는 같은 일로 서로 얼굴 붉히거나 불편한 일이 또 없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광주지하철을 이용해 주셔셔 감사드리며 무료대여자전거를 반납할 때 잠금장치 체결 과정에서 불편함을 느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일관된 잠금 방식을 현장에 전파하여 자전거 이용고객님의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가만히 있어도 땀이 맺히는 무더운 여름 건강관리 잘하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길 기원하겠습니다.
1. 같은 제목으로 이전에 문의 드렸었는데, 오늘 똑같은 일(한여름의 낮에 대형 사이즈의 백팩을 메고 자전거를 오래 탔기 때문에 땀으로 거의 샤워를 한 상태에서 남광주역 내의 자전거 거치대에 자전거 잠금장치를 뒷바퀴에 다 하고 나니깐 앞바퀴에 다시 잠금 장치를 하라고 남광주역 남자 직원분이 저한테 지시한 일)을 또 겪어서 부득이하게 재문의 드립니다.(지난번 문의와 답변글은 필요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맨 아래에 참고하시라고 붙여 넣겠습니다.)
오늘 "자전거 장금장치를 앞바퀴에 채우는 것으로 바뀌었다"는 것을 지난 번과 같은 남자 직원분으로부터 처음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것이 맞는지 확인차 문의드리는 것이고요.(맞다고 확인해주시면 그대로 하면 되니깐 알려만 주시길 바랍니다.)
2. 위에 것 문의드리는 김에 첨언드리고 싶은 것이 있는데, 제가 지난 번에 문의드리(2022년 7월 10일)고 오늘(2022년 8월 27일) 앞바퀴에 자전거 잠금 장치를 하는 것으로 바뀌었다고 지난번과 같은 남자 직원분으로부터 들었고, 저와 같이 있었던 일행도 오늘 들었습니다. 그래서 의아한 것이 있는데, 이번에 앞바퀴에 잠금장치를 하는 것으로 바뀌었다고 하면서(2022년 8월 27일에 처음 들음) 왜 지난번에는(같은 제목으로 처음 문의드린 날인 2022년 7월 10일에 남광주역에서)자전거 뒷바퀴에 잠금장치를 다 하고 나니깐 앞바퀴에 잠금장치를 해라고 그 남자 직원분이 저한테 지시했는지 이해가 가지 않고 의아합니다.
*위에 두 가지 다 각각 답변글 좀 달아주시길 부탁드리고요. 나름 상세히 기재한다고 기재했는데, 혹시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는 부분이 있으면 제 폰으로 전화해서 물어봐주시길 바랍니다.(있는 그대로만 적었으니깐 그 해당 남자 직원분에게 물어보셔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제 일행분도 당시에 같이 있어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다 알고 있고요.)
제가 바빠서 전화를 항상 받을 수 있을지 확답을 드리기는 어려우나 혹시 필요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서 폰번호를 남겨드립니다. 010 6652 ****
**추가 글: 제가 처음에 기재한 것처럼 바빠서 전화를 못받을 수도 있으니깐 전화로만 답변하지 마시고, 답변 글 다신 후에 추가로 전화도 하시어 답변을 하고 싶으시면 하시길 부탁 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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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광주역 자전거 반납 관련 문의드립니다.
작성자 유** 작성일 2022-07-10 20:07:59 조회수 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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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발생 장소 남광주역
안녕하세요?
오늘 남광주역에서 자전거 대여를 한 뒤에 저녁 쯤에 반납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남자 직원분이 제가 뒷바퀴에 잠금 장치를 다 하고 나니깐 앞바퀴에 잠금 장치를 하라고 지시하였습니다.
저는 자전거를 약 30년 탔기 때문에 광주 내에 다른 지하철역 뿐만 아니라 부산 및 수도권 등 다른 곳에서도 공공 임대 자전거를 이용해 봤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남광주역 말고 광주의 다른 지하철역에서는 그 역의 모든 자전거가 아예 잠금장치를 뒷바퀴나 앞바퀴에 하지 않고, 손잡이나 자전거 안장 아래 부분 등에 걸어만 놓은 역도 본적이 있습니다.
남광주역 뿐만 아니라 제가 이용해 본 전국 어느 공공 임대 자전거에서도 잠금장치를 뒷바퀴에 다 채우고 나니깐 앞바퀴에 채워야 한다고 지시하셔서 다시 앞바퀴에 채운 기억이 전혀 없습니다.
백번 양보하더라도 위에 기재한 것처럼 광주의 다른 지하철역은 잠금 장치를 하지 않고 걸어만 놓기도 하고, 남광주역 내에서도 뒷바퀴에 채운 잠금 장치를 앞바퀴에 채우라고 지시하는 직원분은 오늘 그 분 밖에 못봤는데요. 광주 내의 다른 지하철역이 다른 회사도 아니고 같은 회사일 텐데 일괄적으로 똑같이 잠금장치를 한다면 저 포함 다른 시민들도 항상 똑같이 잠금 장치를 할 확률이 높고, 뒷바퀴에 채웠다가 다시 풀러서 앞바퀴에 채우는 불편함도 없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니면 자전거 대여를 할 때에 "앞바퀴에 잠금장치를 해야 한다고 만약에 그렇지 않고 뒷바퀴 등에 잠금장치를 하면 앞바퀴에 잠금장치를 하라고 지시할 것이다."라고 미리 밀씀하시는 방법도 있고, 자전거 보관된 곳의 상단 등에 앞바퀴에 잠금장치를 하라고 써서 붙여 놓는 등의 방법들을 생각해 보면 방법이야 많을 것 같습니다.
방법은 알아서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하시면 될 것 같고, 지금처럼 역마다 틀리게 그리고 같은 역이라도 직원마다 틀리게 하여 헷갈리지만 않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즉 위에 가재한 것처럼 지하철역마다 일괄적으로 똑같이 잠금장치를 하는 것이 헷갈리지 않고 뒷바퀴에 잠금장치를 했다가 풀러서 다시 앞바퀴에 잠금장치를 해야하는 등 불편함이 없을 것 같다는 취지로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제가 뉴스 전문 채널에서 본 봐로는 전력 사용량이 예년보다 이상 고온으로 높고 임계치에 거의 다다랐다는 뉴스를 최근에 본 것 같습니다. 그러면 당연히 불쾌지수도 높을 것이고, 이런 날씨에 자전거를 타면 거의 땀으로 샤워를 합니다. 저는 백팩도 오늘처럼 거의 항상 메고 다니고요.
그래서 만약에 다음에 또 이런 일이 두 번, 세 번째 생긴다면 저도 사람인데 불쾌함을 느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만약에 제가 이렇게 글을 올렸는데도 개선이 되지 않아 다음에 또 문제가 생겨서 일이 커진다면 광주 지하철공사도 책임을 피하지 못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에는 같은 일로 서로 얼굴 붉히거나 불편한 일이 또 없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광주지하철을 이용해 주셔셔 감사드리며 무료대여자전거를 반납할 때 잠금장치 체결 과정에서 불편함을 느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일관된 잠금 방식을 현장에 전파하여 자전거 이용고객님의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가만히 있어도 땀이 맺히는 무더운 여름 건강관리 잘하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길 기원하겠습니다.
RE:남광주역 자전거 반납 관련 문의드립니다.(재문의)
답변일 2022-08-31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광주 지하철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작성하신 내용을 읽어보니 무료대여자전거 잠금장치 체결 과정에서 혼돈이 오셨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차례대로 답변을 드리자면, 일단 도난 방지를 위해 거치대와 연결해 앞바퀴에 잠금장치를 채우는 것이 맞습니다.
또한, 역무원과의 소통 과정에서 소통이 원활치 않아 의아하셨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해당 내용은 방침이 바뀐 것이 아니라 얼마 전에 저희가 구체적으로 강조하는 차원에서 역무원들에게 전파한 부분을 고객님께 전달하는 과정에서 착오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잠금장치 관련 내용은 역에 더 정확하게 전파하여 혼란스러운 상황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광주 도시철도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리며, 가정과 하시는 일에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하겠습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