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이번역이 어디인지를..
등록일 2022-11-20 22:42
역에 멈추면 전광판(광고나오는 화면)에 어디역인지 알려줘야하는데 어느역은 알려주고 또 다음역가보니까 이번역은 어디라고 말만하고 광고가 나와버리면 이번역이 어딘지 어떻게 아나요??
밖에 창문보고 어느역인지 찾아봐야되나요?
결론: 역에 정차했을때 어느역인지 적어지는역이있고 광고가 나와서 어느역인지 안띄워주는 역이 있음.

광고도 광고지만 역에 정차되있을때는 적어도 무슨역인지 화면에 표기좀 해주세요

RE:이번역이 어디인지를..
답변일 2022-11-21
고객님, 안녕 하십니까? 역명 표출과 관련하여 안내드리겠습니다. 광주 도시철도공사에서는 현재 23개 편성의 전동차를 운영중에 있으며 2019년 6월부터 13개(101~113편성) 편성에 대해 교통약자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해 하차역 및 출입문 열림 방향에 대해 수어 영상이 표출되도록 신형 모니터를 개선 운영중에 있습니다.신형 모니터의 경우 역도착 약 30초전 화면에 도착역정보를 표출하여 출입문 개폐시 광고방송이 송출되는 시스템 입니다. 나머지 10개 편성의 전동차는 LCD 승객안내표시기 개선이 안된 전동차로 화면에 자막으로 내리실문 및 화살표를 현시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향후 예산이 확보되는 대로 설치 계획중에 있으니 열차 이용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셨던 “어느역은 알려주고 또 다음역가보니까 이번역은 어디라고 말만하고 광고가 나오는 경우” 는 시스템 오류로 인한 역명표출 오류로 판단되며 전동차 점검,본선 순회점검을 통해 같은 고장이 재발하지 않도록 점검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광주 도시철도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기타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062-604-8636으로 연락 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환절기 건강 관리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