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무인보관함에 셔터문이 잠겨서 새벽에 날새고있음니다
등록일 2022-11-23 03:52
어제오후에 캐리어를 무인보관함에 보관해
볼일보고 밤12시지나 가지러갔는데 셔터문이 잠겨있어
운천역에 전화해도 전화벨은울리는데 계속안받고
당직한사람이 있어보이는데 모른척 들어가버리고 결국 근처에서 날샐때꺼지
기다리고있네요
연중무휴 고객센터에 연락해봐도 운천역이 전화를 받지않는다고만하고
꼬박 밤새고있습니다
어디에도 운영시간이 별도표시되어있지않고 이게무슨일입니까
밤중에 밤새면 한달동안 컨디션에 영향을 받게되고
다음날 일정에 지장을 받게되는데 어떻게 보상하시겠습니까?
집이 나주라서 짐을 두고 그냥갈수가 없는상태고
물론 중요물품도 안에 있어서 두고갈수도없는상태인데
이게무슨일입니까?
하도답답해서 보안업체직원한테 부탁해서 겨우 당직자 일어나 문열었지만 물품보관함에 전기가 들어오지않아 결국 물품보관함 못열고 포기함
돈으로 보상이안될 문제이지만 보상이라도 있어야지 이선 있을수없는
광주지하철의 문제에 여러분이 납니다
반드시 보상하고 개선하도록 해주세요
1.당직자- 계속전화를 수십통해도 안받고 인기척을 들었음에도 모른척하고 해서 몇시간째 전화하면서 기다리게만듬
2.어디에도 물품보관함 이용시간 안내가 없슴
3.당직자가 물품보관함전기를 연결할줄몰라 결국 보관함을 열지못함
4.밤12시부터 새벽4시까지 기다린 몸과마음에 대한 보상처리문제
이에대한 해명을 해주세요

RE:무인보관함에 셔터문이 잠겨서 새벽에 날새고있음니다
답변일 2022-11-23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저희 광주도시철도를 이용해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우선 운천역에 설치된 물품보관함을 이용하심에 있어 고객님께서 불편을 겪으신 일에 대하여 참으로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으며,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광주도시철도는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시민분들을 위해 역사 내 자판기, 물품보관함 등 다양한 편의시설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불편을 겪으신 운천역 물품보관함 건에 대해 CCTV 확인 등 사실 관계 및 관련 규정을 확인 해 본 결과를 아래와 같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고객님께서 운천역 물품 보관함에 도착하신 오전 02시 18분께는 도시철도의 영업이 종료된 이후의 시간이며 이와 관련, 고객안내센터에 근무하는 역무원들의 취침시간이었음을 알려드립니다.(00:30~04:30). 당일 근무자들의 취침 시간이었기때문에 고객님께서 안내 센터로 유선 연결을 시도하였을 당시 연결이 되지 않았으며, 고객님께서 고객안내센터가 아닌 공사 여객관제로 전화를 하셨을 때 여객관제에서 당시 취침 중이었던 역무원에게 유선으로 응대 요청을 했던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오전 03시 20분) 두 번째로, 고객님께서 운천역 물품보관함을 방문하신 시간대는 공사의 기술직 직원들이 익일 영업을 위해 각종 시설물 등을 점검하기 위해 단전이 이뤄지는 시간입니다. 고객님께서 '당직한 사람이 있어보이는데 모른척 들어가버리고'라고 표현하신 부분에서 '당직한 사람'은 해당 시간 선로 등 시설물을 정비하는 교대근무 기술직 직원이었던 것으로 추정되며, 공사에서는 별도로 당직인을 두지 않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하여, 단전 시간이었기때문에 공사 여객관제의 유선 연락을 받고 현장에 나온 역무원(오전 03시 24분)이 물품보관함 전기를 연결 할 수 없었던 상황이었음에 대해 고객님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세 번째로, 물품 보관함 이용안내시간이 어디에도 없었다는 부분에 대하여, 현재 물품 보관함 좌측 중간에, '보관함 이용안내' 하단 부에 '보관함 운영시간 : 광주도시철도 역사 운영시간과 동일' 이라고 명기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용 시간이 구체적으로(시간) 명기되어 있지 않아 고객님께 혼란을 드린 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시간대를 명기하는 등 보완책을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광주도시철도공사에서 운영하는 물품보관함 등 편의시설물은 지하철 운행이 종료되는 00시를 전후하여 운영이 종료됨을 안내드리며, 이는 안전운행과 고객 서비스·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저희 광주도시철도가 차질없는 익일 운행·영업을 준비하는 시간에 발생하여 고객님께서 겪으신 불편에 대해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과 함께 고객님의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광주도시철도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편의시설물에 대한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062-604-8084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운 날씨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