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당직기사님의 불친절, 공공시설 무단사용, 무인보관함 문제점
등록일 2022-11-23 18:22
운천역 지하2층 3,4번 출구 앞에 무인보관함이 있어요
어제 오후 무인보관함에 짐을 맡겼는데 그 어디에도 무인보관함의 이용시간은 적혀있지 않았어요 이름이 무인 보관함 인 만큼 24시 이용이 가능할 줄로 알았어요
밤에 짐을 찾으러 가보니 무인보관함에서 불과 100cm 거리도 안되는 거리 앞에 셔터가 내려와있었고 정말 필요한 것이라
운천역지점 지하철역에 전화를 하고 소리를 내었더니 당직스시는 분이 분명 저희를 보고도 무시하고 지나가시더라고요
바로 앞에는 지하철을 탈때에 카드를 찍고 지나는 게이트가 보였는데 당직스시는 기사님께서 그 게이트를 한번에 열었다 닫았다 열었다 닫았다 겁을 주시려는건지 그저 귀찮은 티를 내시는건지
계속 시끄럽게 하시더라고요 당직스시는분이 공공기물을 그렇게 마음대로 자신의 기분따라 막 다뤄도 되는건지 정말 의아했어요
그리고 안된다하더라도 전화 한번만이라도 받아서 지금은 문이 닫혀있고 다음날 몇시에 열린다고 말 한마디라도 해주셨으면 저와 제 친구가 그곳에서 추운새벽에 덜덜 떨며 겁에 질린채 한없이 기다리진 않았을거에요
전화를 걸면 그 조용한 지하철역이 쩌렁쩌렁 울릴정도로 크게 소리나 누구도 모를수 없었고 처음 3번째 전화할때 당직 스시는 분이 저희를 보고 모른척 들어가시는걸 보고 5-60번을 걸었어요
결국 보안업체를 불러 도움을 청했고 보안업체 직원분께서 와주셨음에도 끝까지 무시하시더라고요 그러다 고객센터통해 전화를 받았다며 너무나 평온하게 걸어오시더라고요 저희는 추위와 공포에 떨며 한없이 기다리고 있었는데 사과 한마디없이 무관심하였어요
지하철역의 무인보관함의 이용가능시간이 적혀있지 않은것, 무인보관함이 새벽에는 전기가 끊겨 짐을 찾지못한다는 안내는 어디에도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이고
두번째는 당직 스시는 분께서는 적어도 저희를 보셨고 전화를 들으셨다면 한번만이라도 운영시간에 대해 이야기해주실수 있었는데 그러지 않고 오히려 공공시설을 마음대로 사용하시며 내쫓으려하신것이, 전화를 한번도 받지않은것이, 공공시설에서 근무하시는 분이 지니는 자세가 맞는지에 대한 의문이 들어요
이에 대한 보상과 더는 다른 피해가 없도록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RE:당직기사님의 불친절, 공공시설 무단사용, 무인보관함 문제점
답변일 2022-11-23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저희 광주도시철도를 이용해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우선 운천역에 설치된 물품보관함을 이용하심에 있어 고객님께서 불편을 겪으신 일에 대하여 참으로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으며,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광주도시철도는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시민분들을 위해 역사 내 자판기, 물품보관함 등 다양한 편의시설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불편을 겪으신 운천역 물품보관함 건에 대해 CCTV 확인 등 사실 관계 및 관련 규정을 확인 해 본 결과를 아래와 같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고객님께서 운천역 물품 보관함에 도착하신 오전 02시 18분께는 도시철도의 영업이 종료된 이후의 시간이며 와 관련, 고객안내센터에 근무하는 역무원들의 취침시간이었음을 알려드립니다.(00:30~04:30). 당일 근무자들의 취침 시간이었기때문에 고객님께서 안내 센터로 유선 연결을 시도하였을 당시 연결이 되지 않았으며, 고객님께서 고객안내센터가 아닌 공사 여객관제로 전화를 하셨을 때 여객관제에서 당시 취침 중이었던 역무원에게 유선으로 응대 요청을 했던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오전 03시 20분) 두 번째로, 고객님께서 운천역 물품보관함을 방문하신 시간대는 공사의 기술직 직원들이 익일 영업을 위해 각종 시설물 등을 점검하기 위해 단전이 이뤄지는 시간입니다. 고객님께서 '당직한 사람이 있어보이는데 모른척 들어가버리고'라고 표현하신 부분에서 '당직한 사람'은 해당 시간 선로 등 시설물을 정비하는 교대근무 기술직 직원이었던 것으로 추정되며, 공사에서는 별도로 당직인을 두지 않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하여, 단전 시간이었기때문에 공사 여객관제의 유선 연락을 받고 현장에 나온 역무원(오전 03시 24분)이 물품보관함 전기를 연결 할 수 없었던 상황이었음에 대해 고객님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세 번째로, 물품 보관함 이용안내시간이 어디에도 없었다는 부분에 대하여, 현재 물품 보관함 좌측 중간에, '보관함 이용안내' 하단 부에 '보관함 운영시간 : 광주도시철도 역사 운영시간과 동일' 이라고 명기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용 시간이 구체적으로(시간) 명기되어 있지 않아 고객님께 혼란을 드린 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시간대를 명기하는 등 보완책을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광주도시철도공사에서 운영하는 물품보관함 등 편의시설물은 지하철 운행이 종료되는 00시를 전후하여 운영이 종료됨을 안내드리며, 이는 안전운행과 고객 서비스·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저희 광주도시철도가 차질없는 익일 운행·영업을 준비하는 시간에 발생에 고객님께서 겪으신 불편에 대해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과 함께 고객님의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광주도시철도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편의시설물에 대한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062-604-8084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운 날씨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