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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교통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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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지하철 요금 오류
등록일 2022-11-24 09:33
기존에 사용했던 체크 카드 외 다른 체크 카드를 사용하게 됬는데
소태역에서 찍게 되면 처음에 0으로 찍히고 나갈때 1250원이 찍혀야 되는게
정상이 아닙니까 근데 처음 찍힐따 1250원이 찍히고 나갈때 2500원이
찍히는 겁니다. 제가 지하철을 첨 타보는거라 이게 맞는거겠지 하고 넘겼다가
계속 이러는거 같길래 어제 문의를 드렸습니다. 광주 도시철도 공사에 전화를 해서요
카드 번호를 알아가시고 잠시후에 전화 드린다고 하여 기다렸다가
받았는데 오류가 맞았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가 처음이라 상황 대처도 횡설 수설
하시면서 이야기 하시고 카드를 오래 댔다가 때라고 하시질 않나
그 카드를 쓰지 말라고 하지를 않나 상당히 기분이 나빴습니다.
제가 모르고 그냥 지나갔다면 그돈은 그냥 빠져 나가는 것이고 만약 제가
카드를 하나만 가지고 있다면 저는 걸어다녀야 되는 부분인가요?
혹시나 해서 오늘 아침 11월 24일 카드를 대고 좀 기다렸다가 땠는데
7000원이 찍히 더군요 그리고 하차후 나갈때 10000원이 찍혔습니다.
저 아닌 다른사람도 이럴경우가 분명 있을꺼고 모르고 지나 갈수도
있어서 글남깁니다.

RE:지하철 요금 오류
답변일 2022-11-24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데 불편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말씀 드립니다. 지하철 이용 시 이상거래 현상을 한페이시스(광주도시철도 카드관리 협약회사)에 문의한 결과 고객님이 사용한 카드는 자체 불량으로 의심되어 카드 사용을 중단하고 카드사에 연락하시어 재발급 받으시라고 권유하였습니다. 카드불량 사유는 버스거래 사용불가 처리, 카드거래 카운터가 비정상적으로 증가, 도시철도 하차 거래 시 카드에 쓰여진 승차시간이 실제 승차시간이 아닌 초기화된 값으로 저장되어 있어서 하차 시 시간초과 금액 차감 등 입니다. 또한 시스템 특별 점검 등을 시행한 결과 동일 역사 동일 장비를 사용한 다른 후불카드에서는 동일한 증상이 발생되지 않았으므로 공사 장비에는 이상이 없음을 알려드리며 카드 사용에 대한 초과금액에 대해서는 해당카드사와 한페이시스간의 업무 협약으로 한페이시스에 환불처리를 진행하시고 카드는 해당카드사에 재발급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지하철에 대한 관심과 많은 이용 부탁드리며 항상 고객님의 가정에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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