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소태역 3번 출구 장애우대권 승차권 발급기
등록일 2023-03-14 08:46
경로/장애우대권 승차권 기기에 장애인증을 올려 놓으면
재발행이 되지 않습니다. 라고 문구 나옵니다.
작년 10월부터 현재 23년 03월 14일까지 문제가 계속 발생되고 있습니다.
짧은면 3일에 한번 길면 5~6에 한번 이런 사항이 계속 발생됩니다.
아침 출근길에 지하철을 이용하는데 이런 문제 때문에 지하철 타는 게 쫌 그렇습니다.
다른곳은 이런문제가 나타나지 않은데.....
유독 소태역3번출구에서만 이런문제가 발생됩니다.
이 글을 쓰는 현재 23년 03월 14일 아침 7시 45분경에도 이런 사항이 발생 했습니다.
역무원 호출을 눌러서 재발행이되지 않습니다.라고 멘트나온다고 말씀드렸더니 집접오지는 않고 통화사항으로 "기계는 문제없습니다."
이렇게 얘기하는 겁니다.
그래서 지금 이런문제가 한두번도 아니고 30번이 넘게 이렇다고 했더니
다른사람들은 아무문제 없이 잘 사용하는데.....
하면서 "기계는 문제 없습니다"라고 도 이렇게 말하는 겁니다.
그럼 어떻게 문제가 있는 걸까요?
무엇이 문제일까요?
그 역문원 말대로 기계는 문제가 없으니.....
이런 사항이 앞으로 나오더라도 제가 감수하고 다녀야 되나요?
소태역 3번출구 우대권기계 하루빨리 점검해주시고 고쳐주셨으면 고맙겠습니다.
그리고 3번출구 역무원 말을 좋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지도 않고 "기계는 문제 없습니다" 이렇게 행동하는 건 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RE:소태역 3번 출구 장애우대권 승차권 발급기
답변일 2023-03-14
고객님의 민원내용은 1. 우대권 발매기(영업기기)에 대한 개선 조치 2. 고객접점직원 불친절에 관한 것으로 판단되며, 민원사항에 대한 해당팀 검토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민원사항에 대한 역무자동화팀 답변입니다.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도시철도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우대할인권 발매기는 동일역, 동일카드를 30분 이내 사용 시 재발급을 할 수 없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발매한 시간대에 비슷한 복지카드를 다른 고객이 사용하여 승차권 발매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줄이고자 운영 시스템을 보완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교통기능이 있는 신용 복지카드는 승차권을 발매하지 않고 개집표기에 직접 사용이 가능하오니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역무자동화팀(604-8033)에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고객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민원사항에 대한 영업팀 답변입니다. 먼저 광주도시철도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데 불편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고객님을 응대함에 있어 인터폰 통화로 인한 전달내용의 부족과 현장 출동이 즉각적으로 되지 않아 불편함을 느끼셨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다만 당시 역무원들의 순찰로 역무실엔 1명이 근무하고 있었기에 승강장 건너편에 있는 3번 출입구까지 현장 출동이 즉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았고 인터폰으로 먼저 안내가 나갔던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추후에는 이런 점이 발생 되지 않도록 고객님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배려있는 응대가 되도록 친절 서비스 및 응대 특별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기온 차이가 아침 밤낮으로 커졌습니다. 건강에 늘 유의하시고 가정과 하시는 일에 행복 가득하길 기원하겠습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