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아침 출근길 도움이 필요했습니다.
등록일 2023-05-26 08:07
안녕하세요, 매일 지하철로 출퇴근하는 직장인입니다.
오늘 아침은 교통카드(신용카드)를 놓고 오늘 바람에
지하철을 탈 수가 없었습니다.
직원분에게 방법이 없냐고, 계좌이체나 모바일 카드로
결제하겠다고 했지만 안된다는 말뿐이더군요..
정말 이런 경우에 도움줄 수 있는 방법이 없나요?
제가 다시 15분을 걸어서 집에 가서 카드를 가지고,
15분을 다시 걸어와서 지하철을 타는 방법밖에 없는건지
궁금합니다.

RE:아침 출근길 도움이 필요했습니다.
답변일 2023-05-26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광주도시철도를 이용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객님께서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현재 광주도시철도를 이용하시고자 할 때는 교통카드(신용카드) 이용 또는 현금으로 RF승차권(토큰)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교통카드는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신용카드 외에도 삼성페이나 카카오페이도 사용가능합니다(단, 애플페이는 사용불가). 또한 문의주신 운임 계좌이체는 아직 저희 공사에서 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운임 계좌이체 등 고객님께서 문의주신 부분에 대해서는 향후 승차권 운용 및 운임에 대한 부분을 개선하고자 할 때 적극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광주도시철도에 대한 관심과 많은 이용 부탁드리며 항상 고객님의 가정에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