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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교통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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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모든 스크린도어와 무인운전을 했어야...
등록일 2003-11-23 00:00
성별 : 여자
연령대 :
거주지(구) :
민원발생 요일 :
민원발생 장소 :
접수일 :
처리기한 :
광주지하철은 분명 향후 10년동안은 엄청난 적자에 허덕일것이다.
그래서 승객의 안전과 서비스에 가장 밀접한 지하철역무를 용역을 주고
차량정비도 용역을 줬다.하지만 용역을 주어도 인건비나가는 건
정도의 차이일뿐 정직원의 70%로 지출된다.
광주지하철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서는 모든 역에 스크린도어를 설치하여
전동차 무인운전실시와 모든 역의 무인매표시스템도입으로
인력을 줄었어야하는데(인력은 줄이지 않고 용역을 주는
눈가리고 아웅식의 꼼수경영을함)
고작 전동차4량운전에 승객수도 많지않고 거리도 짧은데 ....
스크린도어만 설치되어있다면 기본적으로
지하철 전동차는 사람이 운전하는것보다 중앙사령실에서의 종합원격운전이
더욱더 안전하다. 이것이 세계의 지하철운영의 추세다.
역사에 상주하며 승객의 안전과 서비스담당하는 역무용역직원들은 비정규직으로써
항상 고용불안과 저임금노동력착취에 시달리는
광주지하철은 결고 성공할 수 없다.

RE:모든 스크린도어와 무인운전을 했어야...
답변일 2003-11-23
안녕하십니까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광주도시철도공사입니다. □ 스크린 도어 설치 관련 ○ 먼저 우리 공사에서는 김현동님께서도 말씀하셨다시피 스크린 도어가 역사내 인사사고 예방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시설이라 판단하여, 현재 건설 진행 중인 1호선 2구간의 전 역에 스크린 도어를 설치해 주길 광주시에 지속적으로 요청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현재 광주도시철도는 막대한 건설비로 인해 1호선 1구간 13개역 중, 금남로 4가역과 도청역에만 우리나라 최초로 스크린 도어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 무인운전 및 무인매표시스템 관련 ○ 광주도시철도는 전동차 운행 중 이례사태 발생시 신속한 응급조치 등 시민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자 제반 여건을 고려하여 1인 승무제를 도입하였으며, ○ 금남로 4가역과 도청역은 무인매표시스템으로 운영하나 안전․안내요원을 배치하여 시민의 안전관리업무 및 역사내 질서확보, 안전업무 등을 수행하게 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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