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농성역 7번 입출구에 비둘기 배설물 조치 부탁드립니다
등록일 2023-08-06 16:02
농성역 7번 출입구에 비둘기 배설물이 많아서 좀 많이 지저분하게 보입니다.
환경미화원께서도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땀흘리시면서 열심히 배설물을 치우시고 청소하시는 모습에 그저 고마움을 느낀답니다.
비둘기 퇴치을 위한 보다 근본적인 대책이 절실 합니다.
농성역은 어느역 보다도 쾌적하고 화장실 및 역 내부가 깨끗하고 정말 좋습니다.
업무도 바쁘신데 괜한 건의 드렸는지 죄송합니다.
농성역 관계자분들께 항상 고맙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좋은 하루 들 되시길 바랍니다

RE:농성역 7번 입출구에 비둘기 배설물 조치 부탁드립니다
답변일 2023-08-06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광주도시철도에 대한 관심과 애정에 감사드리며 말씀하신 내용에 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현재 공사에서는 쾌적한 역사 이용환경 조성을 위해 청결 관리에 노력하고 있습니다.그 일환으로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비둘기 퇴치는 농성역은 아니지만 19개 역사중 지상 역사인 평동역에 비둘기 배변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우리 공사에서는 작년부터 비둘기 퇴치를 위해 다양한 노력(천적 황조롱이 울음소리, 천적 모형 부착 등)을 하고 있으나 비둘기 퇴치 효과는 일시적이었습니다. 올해는 해당 관할 구청에 허가를 받아 비둘기 포획 작업 및 약제 투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약제 투여의 경우 아직까지 효과가 입증되지 않아 바로 농성역에 적용하기 어렵지만 빠른 시일 내로 비둘기를 퇴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병행하여 평소에 수시점검 및 청소를 통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비둘기 퇴치와 함께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자 하오니 혜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앞으로도 광주도시철도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리며, 무더운 날씨에 건강 조심하시고 늘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