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도산역 냉방
RE:도산역 냉방
답변부서
기**
고객의 소리
도산역 냉방
등록일 2023-08-06 17:44
작성자 유**
에너지 절약정책에 의해 역사 온도를 28도 이상으로 유지 및 관리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실제 측정을 어떠한 방법 및 위치, 주기를 알고 싶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역사에 도착한지 2분 만에 땀이 줄줄날만큼의 온도는 28도와는 거리가 상당히 멀기 때문입니다. 28도 이상부터 몇 도까지의 갭을 두고 운영을 하는건지도 궁금합니다.
역사 내의 온도가 밖보다 더운 상황이 연출되는건 이해하기 어려움이 있습니다.
질문 1. 측정방법, 장소, 주기.
질문 2. 28도 이상인건 알겠는데 반대로 몇도까지를 허용하는지.
역사 내의 온도가 밖보다 더운 상황이 연출되는건 이해하기 어려움이 있습니다.
질문 1. 측정방법, 장소, 주기.
질문 2. 28도 이상인건 알겠는데 반대로 몇도까지를 허용하는지.
RE:도산역 냉방
답변일 2023-08-07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먼저 광주도시철도 이용에 소중한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도시철도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우리 공사는 정부의 에너지 절약정책에 동참하고자 공공기관 에너지이용 합리화 추진에 관한 규정에 따라 역사 온도를 28℃이상으로 유지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해당 온도를 기준으로 냉방설비를 가동하고 있습니다.각 역사별로 승강장(상/하선) 및 대합실의 벽면과 기둥에 온도계 3~4개가 설치되어 있으며, 상시 측정되는 온도값을 관제실에서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변전소 구간별 전력피크관리에 따라 순차적으로 역사 냉방설비를 가동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역사 냉방 및 환기를 보다 탄력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향후 도시철도 이용 시 불편한 점이 있는 경우 대표전화 (062-604-8000) 또는 문자전용번호(010-2922-2844)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항상 도시철도를 이용하여 주시는 고객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