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열차 역사 진입시 스크린 도어와 일치 미숙
RE:열차 역사 진입시 스크린 도어와 일치 미숙
답변부서
차**
고객의 소리
열차 역사 진입시 스크린 도어와 일치 미숙
등록일 2023-12-29 10:22
작성자 김**
별 일은 아닙니다만, 광주 지하철에서 여러 차례 겪는 일입니다.
열차 출입문과 스크린 도어 위치를 한번에 일치 시키지 못해서
정차 후 다시 이동하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이로 인해 출입문
개방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기관사님의 조작 미숙인가요?
열차 출입문과 스크린 도어 위치를 한번에 일치 시키지 못해서
정차 후 다시 이동하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이로 인해 출입문
개방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기관사님의 조작 미숙인가요?
RE:열차 역사 진입시 스크린 도어와 일치 미숙
답변일 2023-12-29
○ 고객님, 평소 저희 광주도시철도를 따뜻한 관심과 함께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귀하께서 문의하신 “정위치 정차”에 대해서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광주도시철도 1호선 전동차는 자동운전 시 역간 속도 코드에 따른 ATO 장치의 제어에 의해 가·감속되어 정위치 정차를 하게 됩니다. 계절별 외부환경(온도, 습도 등)에 따른 마찰력 변화로 미주 혹은 과주 정차가 발생 되는 경우가 간혹 있으며, 특히 동절기에 미주 정차가 주로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과도한 미주 정차 시 승객의 승하차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전동차를 재추진하여 정위치 정차를 맞추고 있으며, 이로 인해 고객님께서 문의를 남기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로 인한 출입문 개방 지연은 흔하게 생기진 않으나, 발생 시에는 회복 운전을 통해 고객님들께서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광주 도시철도를 이용해 주심에 다시 감사드리며, 따뜻한 연말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 고객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광주교통공사(☎062-604-8635)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