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해피아이교통카드 발급
등록일 2024-01-31 16:00
임산부라서 고객안내센터에서 해피아이교통카드 발급을 신청했습니다.
인터넷으로 사전에 필요하다고 안내된 산모수첩과 신분증 지참해서 갔는데 등본을 요구하시더라고요.
다자녀 신청할때 등본이 필요하다고 알고 있었지만 요구하시길래..
며칠전 발급받은 전자발급문서가 있어서 보여드렸는데 그걸로는 안된다고 직접 출력해서 와달라고 해서 민원발급기에서 발급해서 드렸습니다. 보관해야 하는줄 알고요.
그런데 신청서 작성 후에 등본을 돌려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주소지 확인만 하신거냐니 그렇다고 하셔서 그럼 전자문서로 확인 가능하지 않냐고 물으니 아니라고 하십니다.
인터넷에 안내된 정보와 다르게 요구하는 것도 당황스럽고 이게 직원마다 요구하는 서류가 달라도 되는 건가요?
등본까지 제출하면서 받았다는 글을 못봤어요. 그리고 제출용도가 아닌데 요즘 상용화된 전자문서 대신 등본을 종이로 보여드려야만 하는 이유도 있나요? 미리 안내되었으면 인터넷으로 출력해갔을텐데 바쁜 와중에 비합리적인 일처리에 짜증이 나서 문의글 남깁니다.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임산부라는 것이 신분증과 산모수첩 이외에 등본까지 확인해야하는지도 이해가 안되고요 어떤 사람은 그냥 발급 되고 어떤 사람은 종이로 된 등본이 꼭 필요하다고 요구 받는 것도 이해가 안됩니다. 블로그 최근 글에 저랑 같은 일 겪으신 분이 계신데 이분도 상무역에서 발급받으셨네요. 납득이 되고 일관되게 일처리 되었으면 해서 글 남깁니다.

RE:해피아이교통카드 발급
답변일 2024-01-3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질문주신 “해피아이교통카드 발급서류”에 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서류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일관성이 없다고 느끼게 해 드린 점 진심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처리지침 정비를 통해 일관성있는 일처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문의주신 해피아이교통카드 발급을 위한 서류는 임신부의 경우 본인신분증, 임신부증명서(산모수첩), 그리고 현재 거주지 확인을 위한 주민등록등본입니다. 해피아이교통카드는 광주광역시에 거주하고 있는 임신부와 다자녀가정을 위한 교통복지 혜택으로, 현재 거주지 확인이 필요하여 주민등록등본상 주소지를 확인하고 발급접수해 드리고 있어 주민등록등본 확인이 필요한 것입니다. 해피아이교통카드 발급을 위해 필요서류는 공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을 통해 보는 서류는 진위확인 등의 문제가 있어 아직까지는 종이서류로 확인하고 있지만, 향후 해피아이교통카드 발급에 대한 부분을 개선하고자 할 때 고객님의 의견을 반영하여 전자발급문서로 대체하는 것에 대해 적극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광주교통공사 영업계획팀(☎062-604-8086)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