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광주교통공사

고객의 소리

  • Home
  • 참여마당
  • 고객의 소리
  • 고객의 소리
본문 시작

고객의 소리

지하철 냄새
등록일 2024-06-09 18:20
지하철 시트를 갈아주시든 환풍을더시킬수있는방안을 해주세요 진짜 냄새심하네요
한번타보세요 광주시민이 더욱더이용할수있게 청결에신경좀써주세요

RE:지하철 냄새
답변일 2024-06-10
고객님, 평소 저희 광주도시철도에 보내주신 따뜻한 관심에 감사드리며 열차 이용중 객실내 불쾌한 냄새로 인해 불편을 느끼셨다니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고객님께서 확인하신 바와 같이 전동차의 객실 시트 사용기간이 20년이 되어감에 따라 많이 낡고 색이 바래 청결하지 않아 보이는 경우도 있으나 저희 공사에서는 전동차 객실 의자를 청결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나름대로 매일 영업 중인 전동차에 ‘부분청소’와 ‘소청소’를 나누어 실시하고 있으며, 묵은 때를 제거하기 위한 ‘대청소’는 매월 1회 실시하고 있습니다. 대청소 시에는 객실 내 시트에 친환경 소독액 및 탈취제를 첨가하여 스팀청소를 시행하고 있으며 청소 완료 후에는 ATP 세균오염 측정기를 통해 오염도를 측정하여 위생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고객님께 불편함을 느끼게 한 점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객실내 환기가 잘 되도록 객실 송풍기를 현재도 가동중에 있으나 송풍기 및 냉방장치 가동에 대해 더욱더 주의를 기울이도록하여 열차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차기년도에 객실 시트 교체 예산 반영에 노력하겠습니다.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광주교통공사(☎062-604-8634)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료관리담당부서 : 고객만족팀 (604-81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